[행정사무감사] 이한국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 등록 2023.11.14 15:00:42
크게보기

-. 14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행정사무감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이한국의원(국민의힘, 파주4,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14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문화 구축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는 특색있는 문화가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자원으로 연계하여 발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경기문화재단의 차별성 없는 문화사업 기획을 지적하고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의 실효성에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타 시군에서 특색있는 문화축제들로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을 보면서, 경기도에도 적용하고 싶음을 느꼈다”며 “지적해 주신 만큼 임기 내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 인구와 경제 수준은 전국 최고인데, 유독 문화·관광 분야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도 책임을 회피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하는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문화재단 근무자들의 높은 겸직률을 염려하며, 겸직자들이 본 업무에 지장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관리·감독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요청하면서 질의를 마쳤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