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안양 인덕원 도시개발사업으로 신성장거점 등 도시경쟁력 높아질 것 기대"

  • 등록 2023.10.16 14:22:51
크게보기

안양 인덕원 도시개발사업 원활한 보상 지원을 위한 안양보상사업소 개소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원활한 개발사업 추진 당부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유영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13일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안양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보상업무 추진을 위해 마련된 보상사업소 개소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안양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은 인덕원 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 공공분양ㆍ임대 등 공동주택, 공공지식산업센터 등 복합단지를 조성하여 광역교통 중심의 컴팩트시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4,121억을 투입해 2025년까지 콤팩트시티 부지를 조성하게 된다.

 

보상사업소 개소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도시개발사업 추진현황과 향후 보상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개발사업 관련 도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23년까지 토지 및 지장물 조사를 완료하고 ’24년 1월에 보상계획을 공고하여 상반기에는 사유지 등 손실보상협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보고했다.  

 

유영일 위원장은 “광역교통망과 연계하여 역사 주변지역의 체계적인 개발로 신성장거점을 형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지식산업센터 등이 입지할 경우 도시경쟁력이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구역 내 토지 및 지장물 소유자 등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지역 도의원으로서 공사와 주민들간의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밝히며,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적극적인 보상안내를 통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상사업소는 안양 동안구 관양동 157번지 일원(면적 약15만㎡)에서 진행 중인 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보상을 추진하고자 안양시청 앞 아크로타워 B동 606호에 마련됐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