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일 경기도의회 의원, 안양시 수도계량기 원격검침시스템 구축 사업 현안 논의

  • 등록 2022.09.14 19:34:00
크게보기

 

유영일 경기도의회 의원(국민의힘, 안양5)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청 수도행정과 관계자들과 함께 안양시 수도계량기 원격검침시스템 구축 사업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양시청 수도행정과 관계자는 수도계량기 검침불편 방문지역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 해소 ▲안전사고 예방 ▲옥내 누수파악 ▲계량기 동파 방지 등 효율적인 상수도 관리와 검침 환경을 위해 수도계량기 원격검침시스템 구축의 설명과 함께 도비 확보의 필요성을 전했다.

 

이에,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은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시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수도계량기 원격검침시스템 구축 사업에 관해 경기도 관계자들과 협조하여 예산 확보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격검침이란 디지털 수도계량기와 원격검침 단말기를 수용가에 설치하고, IoT를 통해 검침 값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476-8480, 안양시청 2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