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희망의 마중물 '지역화폐'... “정부의 국비지원 예산 전액 삭감 철회하라!”

  • 등록 2022.09.06 14:36:00
크게보기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6일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제5차 정례브리핑을 열고 정부의 지역화폐 국비지원 예산 전액 삭감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황대호(수원3) 수석대변인을 포함한 대변인단(이채명(안양6), 전석훈(성남3), 장윤정(안산3), 정동혁(고양3))과 관련 상임위인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고양10) 부위원장과 김태희(안산2)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황 수석대변인은 기자회견에서 지역화폐 국비지원 예산 전액 삭감과 관련 코로나19 상황에서 한시・예외적으로 지원한 예산을 정상화하는 조치를 취했다는 정부의 설명에 대해 현실을 외면한 궁색한 논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 때보다 더욱 혹독한 경제위기가 몰아치고 있다며 현장에서는 여우에게서 겨우 도망갔더니 더욱 무서운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있는 형국이라는 볼멘소리가 넘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화폐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경제에 버팀목 역할을 해 온 것이 각종 연구조사에서 이미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경기도에서 국비지원이 배제된 만큼 재원을 마련해 지역화폐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이를 위해 2023년 본예산 심의에서 정책적인 대안 마련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도 산하기관 기관장 임명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 출연기관인 '경기교육연구원의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현재까지는 교육연구원장의 임명시  별도의 인사청문 절차없이 경기도교육감에 의해 임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