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5학년도 산학협력 우수기업 만남의 날 개최

  • 등록 2025.12.24 16:31:30
크게보기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 활성화 기반 강화, 40개 우수기업에 감사패 수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충남교육청은 24일, 천안 일원에서 직업계고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 40개사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우수 협력 사례를 공유하는 ‘2025학년도 산학협력 우수기업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 온 기업 관계자와 직업계고 관계자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베네키아호텔 서산 ▲(주)세일기연 ▲(주)SFA반도체 관계자들이 현장실습 운영과 고졸 인재 채용,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충남교육청은 2025학년도에도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현장실습 협의체 운영(168개 선도기업 선정) ▲ 학생 권익침해 예방 및 산업안전 교육 강화 ▲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 운영 ▲ 현장실습 점검단 운영 ▲ 맞춤형 현장실습 컨설팅 운영 ▲취업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체계적인 지원과 현장 중심의 정책 추진을 통해 충남교육청은 2025년에도 전국 3위의 높은 실질 취업률을 기록하며 직업교육 분야에서 전국 상위권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교육청과 학교가 꾸준히 기업의 의견을 반영하며 협력해 주어 현장실습 운영이 한층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충남지역의 우수한 고졸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충남 직업교육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현장에서 학생들을 함께 지원해 주신 기업들의 적극적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실습과 기업의 인재 수요를 동시에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