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간기자단, 공정성 강화 위해 외부 전문가 위촉… 이일구·이정훈·김옥향·유재현·이선희 등 법조·학계·산업계 자문진 합류

  • 등록 2025.09.15 17:44:08
크게보기

- 2026년 지방선거 전 마지막 시상 앞두고 신뢰도·객관성 확보 총력… 자문·심사 체계 본격 가동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일간기자단(회장 김두일, 이하 기자단)이 오는 연말 개최될 ‘2025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 준비에 본격 착수하며, 시상 절차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강화하기 위한 외부 전문가 자문단을 대거 위촉했다.

 

기자단은 9월 15일(월) 오전, 경기도의회 정담회실1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시상식 추진 일정과 세부 계획을 논의한 뒤, 자문위원 및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 공정성·객관성 확보 위한 사전 설계

 

이날 회의는 2026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열리는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경기도일간기자단은 수상자 선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교섭단체 균형, 의정·행정 성과, 언론노출도, 주민 체감 평가 등을 종합 반영한 평가체계를 예고하며, 시상식이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공적 기록의 장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 외부 전문가 대거 위촉… 법조·학계·산업계까지 아우른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심사위원은 다음과 같다. 

 

▶ 이일구 교수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 정보보호학회 상임이사, 전자통신연구원(ETRI) 선임연구원 출신

 

▶ 이정훈 부교수 (한국외국어대 전자공학과)
  – 대학원 주임교수, 서울대 뉴미디어통신연구소 객원연구원

 

▶김옥향 교수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유아교육행정 주임교수)
  –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이사, 심리학회 이사 등 역임

 

▶ 유재현 회장 (용인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동문회장)
  – (現 씨에스모터스(주) 대표이사) 

 

▶ 이선희 변호사 (법무법인 클라스한결)
 – 뉴욕주 변호사, 前 정보통신연구진흥원 고문변호사, 現 광명시 고문변호사

 

 

 

 

 

 

이 외에도 기존 자문위원인 정성태 변호사(법무법인 나라)와 이승형 변호사(법무법인 지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시상식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조은희 세무사(세무법인 위더스), 이호동 변호사(법률사무소 집현전), 최병선 세무사(선경세무법인)는 모두 개인 일정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 김두일 회장 “의정과 행정의 빛나는 발자취를 공정하게 기록하는 자리가 될 것”

 

김두일 경기도일간기자단 회장(한스경제 경기본부장)은“이번 시상식은 단순한 기념 행사가 아닌, 의정과 행정의 빛나는 발자취를 공정하게 기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자문위원과 심사위원단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바탕으로 철저하고 투명하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