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일정 공개로 투명한 교섭단체 운영 나서

  • 등록 2023.07.31 17:10:38
크게보기

김정호 대표의원 "도민의 알권리 적극 협조"
- '8월 4일 오후2시 이경희 제1부교육감'
- '8월 8일 오전 11시 염태영 경제부지사' 국민의힘 대표의원실 방문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김정호)이 투명한 교섭단체 운영을 위해 주요한 일정에 대한 공개에 나섰다.

 

이는 새로 취임한 김정호 대표의 강력한 의지에 따른 것으로 도의회를 출입하는 전체 언론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도민들에게 적극적인 의정활동 현황을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오는 8월 4일 오후2시 이경희 제1부교육감, 8월 8일 오전 11시 염태영 경제부지사의 국민의힘 대표의원실 방문 및 인사일정에 대해 현장 취재가 가능함을 출입언론인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공지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이번 일정공지와 관련해 “대표단의 안정적인 출발을 위해 (언론으로부터)통상적으로 주어지는 허니문 기간이 필요한 시점이긴 하지만 도민의 알권리가 먼저라고 판단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표단의 주요일정과 관련해 언론인들에게 최대한 일정공개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를 위한 취재보도 활동에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은 언론인 대상 일정공개와는 별도로 여야를 막론하고 경기도의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상식과 기본이 회복되는 의회 정상화를 통해 도민 중심 의정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