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축제관광재단,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4’ 참가해 MICE 자원 홍보

  • 등록 2024.11.06 11:50:08
크게보기

국내 최대 MICE 박람회서 보령 관광·MICE 자원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보령축제관광재단은 6일부터 8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MICE 산업 박람회 ‘KOREA MICE EXPO 2024’에 참가해 보령시의 관광 및 MICE 자원 홍보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300개 이상의 국내외 관련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고, 31개국에서 130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하는 등 약 3천 명의 MICE 산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보령축제관광재단 MICE사업팀은 머드테마파크(컨벤션관),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 보령시립도서관, 보령스포츠파크 등 보령의 핵심 MICE 자원을 중심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또한, 주요 지자체 및 관광·MICE 유관기관과의 협의,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보령의 MICE 자원과 머드테마파크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동향 파악 및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은 향후에도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저비용·고효율’ 컨벤션센터의 롤모델로 자리 잡고, 보령시가 충남·서해안권의 관광 및 MICE 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테마파크가 다양한 MICE 행사를 유치하여 보령의 마이스 산업 발전과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또한 지난 7월에는 머드뷰티치유관이 개관함에 따라 컨벤션과 머드체험시설이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복합시설이 완성되어 보령시가 충남·서해안권의 대표적인 마이스 도시, 웰니스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은 개관 이래 약 400건의 학술대회와 국제포럼, 워크숍 등을 유치해 누적 참가자 약 62,000명을 기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