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정 보다 한걸음 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국민의힘 추천 인사 인수위 포함, 도민을 위한 길에 여야 따로 없다."

  • 등록 2022.06.07 18:07:00
크게보기

김동연 당선인 국민의힘 경기도당 방문 - '인수위에 경기북도설치 특별위원회, 협치공약추진위원회 설치'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7일 오후 3시 수원에 있는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가칭 협치공약추진위원회 추진을 제안했다.

 

김동연 당선인은 "도정하는 데 있어서 경기도와 경기 도민을 위한 길에 여와 야가 따로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념과 진영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우리 경기도의 발전과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함께 협조하고 협치하자" 고 제안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김성원 도당위원장은 "경기도에서 힘을 합치자"며 동의했다. 

 

김 당선인은 "곧 발족 예정에 있는 인수위에 국민의힘 추천 인사를 포함시켜서 인수위 운영을 하겠다"며 "김성원 위원장도 흔쾌히 동의해줬다"고 말했다.

 

김동연 당선인은 이어 "인수위원회에 경기북도설치 특별위원회와 협치공약추진위원회(가칭)을 설치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한편, 제8대 민선 경기도정을 이끌 김동연 당선인은 경기도의회 의석수가 여야 동수(더불어민주당 78석 : 국민의힘 78석)가 됨에 따라 경기도의 야당인 국민의힘 도움 없이 사실상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나온 국민의힘 추천 인사 인수위원 포함에서부터 협치공약추진위원회(가칭) 설치 제안은 지난 남경필 지사 시절 여소야대 국면의 경기도 연정보다 한걸음 더 나아간 것으로 해석된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